실시간뉴스
-->
박원순 “정부, 메르스 정보 제공 없었다” 불만 폭발!
박원순 “정부, 메르스 정보 제공 없었다” 불만 폭발!
  • 박귀성 기자
  • 승인 2015.06.05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 박귀성 기자] 박원순 서울시장이 4일 저녁 10시 40분쯤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서울시 자체적으로 메르스 확진 환자 파악과 대책을 수립할 것이며, 박원순 시장이 직접 진두지휘하겠다고 밝혀, 정부 보건당국에 강한 불만을 제기해, 정부의 안일한 대처가 또다시 도마 위에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 새정치민주연합 유승희 최고위원은 5일 최고위원 및 메르스대책위 연석회의에서 박근혜 대통령의 방미일정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박원순 서울시장의 이날 기자회견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서울시는 이미 정부 보건당국에 메르스 확산 관련 메르스 관련 감염자 현황과 감염지역, 경로 등 메르스 확산방지를 위한 정보를 여러 차례 요구했으나 유의미한 별다른 정보를 제공받지 못한 것으로 드러났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그러면서, 메르스에 대한 정보제공과 관련 보건복지부와 질병과리본부의 소통부족에 대해 강한 불만을 터뜨렸다.

박원순 시장은 이날 메르스 관련 ‘대시민’ 긴급 기자회견을 통해 “서울시가 지난 1일 메르스 확진판결 환자가 사전에 여러곳에서 활동한 사실을 확인했지만 이런 엄중한 상황에 대해 정보를 공유받지 못했다”며 “추가적인 확산을 막기 위해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본부에 사실공표 및 대책마련을 요구했다”고 폭로했다.

박원순 시장은 이어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본부는 서울시에서 이 환자의 동선을 확인하기 전까지 정확한 정보를 갖지 못하고 있었고 재건축 조합원 총회에 참석한 1565명의 명단도 확보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박원순 시장은 나아가 “보건복지부는 1565명에 대해 수동감시를 하겠다는 의견을 보내왔지만 이같은 미온적인 수준으로는 시민의 안전을 지킬 수 없다는 판단에 해당조합을 통해 이들의 명단을 입수했다”며 “복지부와 질병관리본부에 명단을 제출했고 관련 자료에 대한 정보공개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박원순 시장은 이에 덧붙여 “특히 이들 1565명 전원에 대해 강제적으로 외부출입이 제한되는 자택격리 실시를 검토하고 있다”며 “시민의 안전과 삶을 보호하는 일에 직접 나설 것이며,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더 강력한 대책을 세울 것”을 공약했다.

5일 아침 청와대와 정부 보건당국, 새누리당은 ‘발칵’ 뒤집혔고, ‘발끈’ 전광석화처럼 박원순 때리기에 나섰다.

당·정·청은 모처럼 한목소리로 “박원순 서울시장이 국민 불안감을 조성하고 있다”며 박원순 때리기에 여념이 없다.

새누리당 박대출 대변인은 5일 오전 국회 현안브리핑을 통해 “박원순 시장은 4일 저녁 긴급 기자회견으로 국민 불안을 가중시켰다”며 “메르스보다 더 무서운 것은 국민불신을 조장하는 것”이라고 박원순 때리기를 노골화했다.

당·정·청의 이런 ‘박원순 때리기’가 그리도 급한 것인지 모를 일이지만, 늘어만 가는 메르스 사망자와 감염환자, 감염 가망환자 등 국민피해와 국민불안에 대해 당·정·청이 관심이나 있고 대책이나 있는 것인지 국민들은 의심의 눈초리를 거두지 않고 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