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강기정 “메르스 창궐한데, 친박·비박은 박 터지게 싸움만!”
강기정 “메르스 창궐한데, 친박·비박은 박 터지게 싸움만!”
  • 박귀성 기자
  • 승인 2015.06.08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호 “정치권이 근거 없이 늘 사태를 부추겨왔다”

[한강타임즈 = 박귀성 기자] 새누리당 친박계 의원들이 이구동성으로 ‘박원순·이재명 때리기’에 나서, 메르스 관련 정부의 책임 추궁보다는 사태 수습에 집중해야한다며, 박원순 서울시장과 이재명 성남시장을 겨냥해 능력 없는 지자체가 메르스 사태를 확산시키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반면 친박계 좌장격인 서청원 최고위원은 8일 오전 새누리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오히려 “지금 정부에 사태를 수습할 인물이 없다”며 ‘정부무능론’을 들고 나와 정부와 여당에 쓴소리를 아끼지 않았다.

▲ 8일 열린 새누리당 최고위원회의에 다시 박원순 서울시장과 이재명 성남시장 '때리기'가 등장했다.

서청원 의원은 이날 모두발언을 통해 “국민과 함께, 정치권과 함께, 여러분과 함께, 우리는 메르스 사태를 쭉 지켜봤다. 그동안 느낀 것을 말씀드린다”고 말문을 열고 “박근혜 정부 내각에 위기관리를 할 인물이 보이지 않는 것이 문제다”라고 일갈했다.

하지만, 나머지 친박계 의원들은 이번 메르스 사태에 대해 지자체 자체적으로 대응책을 만들어 위기상황에 대처하는 것을 두고 박원순 서울시장과 이재명 성남시장에 대해 비난의 화살을 쏟아냈다.

이인제 최고위원은 “(메르스 등 국가적인) 위기 때 정부 이외에 믿을 곳은 아무데도 없다”며 “정부를 중심으로 우리 국민들이 일치단결하고, 보건의료 역량이 빛을 발하면 성공적으로 이 위기를 조만간 타개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말해, 정부 정책에 긍정적인 호응을 주문했다.

이인제 최고위원은 이어 “정부에 대한 불신은 위기를 더 만연시키고 상황을 더 어렵게 만들뿐”이라며 “며칠 전에 서울시장이 정부에 대한 불신을 조장하는 언행을 한 것은 대단히 유감스러운 일이다. 지방자치단체는 중앙정부를 대신할 능력도 없고, 그렇게 될 수도 없다”고 박원순 시장에 대해 맹렬히 비판했다.

김태호 최고위원 역시 별반 다르지 않게 “근거 없는 주장으로 정치권이 오히려 늘 사태를 부추겨왔고 정부에 대한, 국민에 대한 불신과 불안감을 조성하는 일은 없어야 된다”며 야권을 겨냥했다.

심지어 김을동 의원은 “이번 메르스 사태에서 온갖 괴담이나 혼란이 야기되고, 증폭돼서 사회경제적인 어려움이 가중되고, 국제적 신임도도 많은 상처를 입는 모습을 봤다”고 말해, 이번 메르스 사태가 확산일로에 있는 책임을 국민들의 ‘괴담’으로 돌렸다.

특히, 이정현 최고위원은 한걸음 더 나아가 “이렇게 국가가 위기상황에 처했을 때 오히려 이 위기를 이용해서 정치적으로 또는 세력적으로 이용하려고 하는 그런 집단이나 그런 정치인들이 있다고 한다면, 메르스 못지않게 잘못된 사고와 행태를 보이고 있는 정치인들과 세력들에 대해서는 똑같이 퇴출하는 것이 선진국으로 가는 길이고 그것이 우리가 성숙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길”이라고 박원순 서울시장과 이재명 성남시장을 위회적으로 비판했다.

하지만,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비록 ‘박원순·이재명 때리기’로 일치단결한 친박계 의원들 역시 정부가 메리스 관련 정보를 필요한 만큼은 투명하게 공개해야 한다는 의견에는 별다른 이견을 보이지 않았는데, 기실 이같은 공개원칙은 박원순 서울시장과 이재명 성남시장이 이번 메르스 사태의 확산을 막고 퇴치를 위해 가장 시급히 취해야할 조치라고 주장한 내용이 바로 필요한 정보의 공개라고 밝힌바 있다.

반면 새정치민주연합은 이들 박원순·이재명 등 지자체장들이 메르스 사태관련 정부의 대책과 지침을 기다리다 못해 지자체 자체적으로 대응책을 마련하고 이를 실행해 옮긴데 대해 ‘정부와 여당이 감사해야 할 일’이라고 치켜세웠다.

새정치민주연합 소속 의원들은 “정부가 못한 메르스 대책을 우리 당 지자체에서 실행하고 있다”며 “메르스가 전국적으로 확산하고 있는데, 정부와 여당은 계파싸움과 권력싸움에 날이 가는 줄 모른다. 국민은 안중에도 없는 모양”이라고 비판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