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정청래 “국민을 내팽개친 정부는 정부도 아니다!”
정청래 “국민을 내팽개친 정부는 정부도 아니다!”
  • 박귀성 기자
  • 승인 2015.07.03 2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무현정부 사망자 0명, 검역대상 90만명! 배울 건 배워라!”

[한강타임즈 = 박귀성 기자] 안전행정위원회(이하 안행위) 전체회의에서 정청래 의원(서울 마포을)이 국민안전처 박인용 장관에게“국민을 내팽개친 정부, 그게 정부인가?”라고 반문하며 “시간이 한참 지난 지금까지 국민안전처는 핵심적인 실책에 대해 아무런 인식도 못하고 있다”며 국민안전처의 국가적 재난에 대한 안이한 인식을 강하게 질타했다.

정청래 의원은 2일 열린 안행위 전체회의에서 “박근혜 대통령의 16분 28초의 (인터넷에 메르스 괴담이 유포되고 있다는 박근혜 대통령 대국민 담화 관련) 대국민 선동 발언은 매우 잘못된 것”이라며 “가장 큰 문제는 국민안전처가 계속해서 쉬쉬하며 비밀주의를 고수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 정종섭 행자부 장관이 국회 안행위 전체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국회 현관을 막 들어오고 있다.

정청래 의원은 또 “병원의 주소와 환자 명단이 인터넷에 공개되고 국민들이 스스로 대처하고 있을 때 관계 기관에서는 괴담을 유포하는 자는 강력 처벌하겠다고 180도 다른 엉뚱한 대책을 내 놨다”며 국민을 협박한 정부의 무책임한 태도와 매르스 사태 관련 관계기관의 무능한 대응을 비판했다.

정청래 의원 이어 “과거 노무현 정부 때는 2003년 전 세계적으로 사스가 발발했을 때 단 한명의 사망자도 발생하지 않았다”며 “당시 정부는 직접 비행기 기내로 들어가 열 탐지기로 조사하고 위험지역에서 입국한 23만 여명을 찾아내 일일이 전화조사를 벌였다”고 과거 노무현 정부 당시 사스에 대처한 정부의 완벽한 행정을 예로 들었다.

정청래 의원은 또한 “과거 노무현 정부는 공항과 항구 등을 이용해 무려 90만 명에 대해 광범위한 검역을 벌였다”며 노무현 정부의 감염병 예방 시스템을 언급하고 “(이 정부도) 이러한 메뉴얼과 모범적인 대책은 따라 배워야 한다”며 감염병 예방 및 질병관리에 관한 국민안전처의 대응책 마련을 촉구했다.

정청래 의원은 또한 “알량하게 재벌 병원의 이익을 보호하고자 국민 생명을 내팽개친 정부, 그게 정부냐?”고 따져 묻고 “시간이 지금 얼마나 지났는데 이런 핵심적인 실책에 대해서 안전처 장관은 지금도 인식하지 못하고 있느냐?”고 국민 안전문제에 대한 정부의 인식을 맹렬히 비판했다.

정청래 의원은 인사 혁신처장을 상대로 “황우여 교육부총리는 ‘단원고 기간제 교사 순직 처리해야 마땅하다’라고 어제 교문위에서 발언을 했고 ‘어제 그 발언이 마지막으로 잘 마무리되었으면 좋겠다’, 이렇게까지 했다”며 “어찌 보면 이러저러한 정부의 부처의 입장차이가 있는데 부총리가 입장을 정리해준 것”이라고 단정했다.

정청래 의원은 “그러면 인사혁신처는 이런 부총리의, 정부의 상급 기관의 입장에 맞도록 인사혁신처는 조치해야 된다”며 “단원고 기간제 교사 순직처리를 이 자리에서 확답하라”고 다그쳤다.

정청래 의원은 다시 행정자치부 정종섭 장관을 상대로 “퀴즈 하나 내겠다. 광주 아시아문화전당 사업은 차질 없이 추진해서 우리 광주를, 우리 광주입니다. 우리 광주를 명실상부한 문화수도로 키우겠습니다. 누가 말했을까?”라고 질문했다.

정청래 의원은 ‘잘 모르겠다’고 답한 정종섭 장관에게 “힌트 하나 드린다. 12월 5일, 2012년 12월 5일 나왔던 발언”이라며, ‘그래도 모르겠다’는 정종섭 장관에게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 후보가 광주에 내려가서 마이크를 잡고 한 얘기다. 후보 때는 표가 아쉬우니까 광주, 호남 표가 아쉬우니까 우리 광주였고 대선이 끝났으니까 이제 남의 광주냐?”고 말을 바꾼 박근혜 대통령과 무지한 정부 관계당국, 무관심한 행정자치부 및 행자부 수장을 싸잡아 비판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