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朴대통령, 與 지도부 회동 '金대표와 독대'
朴대통령, 與 지도부 회동 '金대표와 독대'
  • 안병욱 기자
  • 승인 2015.07.17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박근혜 대통령이 16일 여당 지도부를 만나 "당이 더욱 국민 중심으로 나아가도록 해달라"며 당·정·청이 힘을 합쳐 경제 재도약을 이끌어야 한다는 점을 당부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와 최근 선출된 원유철 원내대표, 김정훈 정책위의장 등과 회동을 갖고 이같이 말했다.

박 대통령은 먼저 "새누리당의 새 원내지도부 출범을 축하한다"며 "또 우리 김무성 대표께서 취임 1주년을 맞으셨는데 그동안 여러 가지 어려운 일도 많았는데 잘 이끄시느라고 1년 동안 노고가 많으셨다"고 격려했다.

이어 "앞으로 이 새 원내지도부 출범을 계기로 해서 당이 더욱 국민 중심으로 나아가야 한다"며 "우리 관심사항이 그것 아닌가. '국민이 힘든 부분이 뭔가', 거기에 집중해 그것을 어떻게든지 해결하고 모든 역량을 어려운 문제들을 해결하는 데 이렇게 (힘을)쏟고, 당정협의도 그런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잘 이끌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박근혜 대통령이 16일 오전 청와대에서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 원유철 원내대표, 김정훈 정책위의장 등 지도부를 접견, 환담하고 있다

또 "당·정·청이 앞으로 하나가 돼서 지금 꼭 해야만 되는 개혁과제들이 있다"면서 "공무원연금도 그런 꼭 필요한 개혁과제 중 하나였지만 그런 과제들, 또 노동개혁이라든가 이런 것을 잘 실천해 경제도 살리고, 더 나아가서 경제 재도약을 이룰 수 있도록 이끌어주시기를 바란다"고 주문했다.

아울러 "국민 중심의 정치를 꼭 이뤄서 국민 중심의 정치는 이렇게 하는 것이다, 그런 모범을 이번에 잘 보여주시기를 다시 한 번 부탁드리겠다"고 당부했다.

이에 김 대표는 "대통령께서 새로운 마음으로 새롭게 출발하는 우리 당의 새 지도부들을 위해 이렇게 자리를 마련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새누리당은 박근혜정부의 성공이 곧 우리의 성공이라는 생각을 항상 하고 있다"고 화답했다.

또 "대통령의 성공을 위해 우리가 당에서 책임지는 그런 자세로 같이 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원 원내대표는 "(새누리당에서)합의로 이렇게 저희들을 선출해주셔서 저희들의 선거비용이 남았다"며 "그래서 떡을 사서 어제 다 돌렸다. 찰떡을 사서 돌렸다"고 언급했다.

이어 "당내 화합하고, 당·청 간에 찰떡 같이 화합을 해서 오로지 국민을 바라보고 당·청 간에 소통과 협력으로 앞으로 많은 일을 하자, 대통령님 잘 모시고 새누리당과 박근혜정부 성공을 위해 잘 하자고 다짐했다"고 말했으며 이에 박 대통령도 "말씀만 들어도 든든하다"고 호응했다.

아울러 원 원내대표는 "지난번에 제가 정책위의장으로 인사드리러 왔을 때는 대통령님 선거운동했던 시절을 회상하면서 코피 흘린 얘기를 했는데, 이제 원내대표가 돼서 민생을 살리고 경제를 살리는 데 코피를 흘리도록 하겠다"고 말해 웃음을 끌어내기도 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10시57분께 회동을 시작해 35분가량 이들과 회동을 가졌다. 또 11시32분께부터 김 대표와 단독회동을 시작해 16분간 별도로 만남을 이어갔다.

박 대통령이 새누리당 지도부와 회동을 가진 것은 유승민 전 원내대표 취임 당시인 지난 2월 이후 5개월여만이다. 또 김 대표와는 지난 4월 16일 해외 순방에 앞서 이완구 당시 국무총리의 거취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비공개 회동을 가진 데 이어 3개월만에 또다시 단독회동을 가졌다.

신임 원내지도부와의 상견례를 겸한 이날 회동을 통해 국회법 개정안 사태를 계기로 갈등을 빚어왔던 당·청 관계가 '정상화 모드'로 진입하는 계기가 될지 여부가 주목된다. 또 박 대통령이 최근 언급한 광복 70주년 특별사면과 관련해서도 논의가 이뤄졌을지 여부도 관심이다.

이날 청와대 측에서는 이병기 비서실장과 현정택 정책조정수석, 현기환 정무수석이 배석했다.

독대 자리는 약 19분가량 이어져 오전 11시51분에 종료됐다.
한편 김 대표는 17일 박근혜 대통령과의 단독 회동과 관련해 "공개하지 않은 내용에 대해 추측기사를 써서 국민들에게 사실과 다른 내용을 사실인 것처럼 알도록 하는 것은 삼가달라"고 당부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주요 당직자회의에서 "추측기사를 쓰는 것은 좀 당혹스럽다"며 이 같이 말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