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심학봉 성폭행 의혹 사건, 정치·검찰·여성위 등 전방위 압박
심학봉 성폭행 의혹 사건, 정치·검찰·여성위 등 전방위 압박
  • 박귀성 기자
  • 승인 2015.08.21 2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학봉 성폭행 경찰 무혐의 “가당치 않은 행태! 검찰 제대로!”

[한강타임즈 = 박귀성 기자] 심학봉 성폭행 의혹 사건을 두고 정치권의 징계 절차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21일 검찰이 ‘성폭행 혐의’를 받고 있는 심학봉 의원의 사무실과 자택 등 6곳에 대해 전격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대구지방검찰청은 21일 “지난달 13일 오전 11시쯤 대구 수성구 한 호텔에서 40대 보험설계사 A씨를 성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는 심학봉 의원의 국회의원회관 사무실과 자택, 승용차 등 총 6곳을 압수수색해 10여 점의 증거물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이번 압수수색은 심학봉 의원에 국한된 것이 아닌 사건 핵심인물과 주변인들까지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에 앞서 대구지검은 심학봉 의원과 피해 여성의 휴대전화 통화 내역과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내역 등 두 사람의 대화 내용 일부를 확보했다고 전했다.

▲ 새정치민주연합 최민희 의원이 직접 제작한 심학봉 의원 성폭행 의혹 사건 관련 피켓

이번 검찰의 압수수색은, 경찰의 조사가 진행되던 지난달 26일 심학봉 의원이 피해 여성을 직접 만나 사과한 것으로 알려졌음에도 불구하고 피해 여성이 3차까지의 경찰 진술에 이르는 동안 “성관계는 있었지만 적극적으로 도주하지는 않았다”며 강제성이 없었다는 취지로 진술을 번복하는 등 경찰 수사에 대해 의혹이 증폭된 것에 반해, 심학봉 의원에 대해 제대로된 수사를 하겠다는 검찰의 의지가 담긴 것으로 보인다.

검찰은 이같은 경찰 수사와는 달리 철저한 재수사 방침을 천명하고 심학봉 의원 주변 조사에 착수했고 국회 역시 심학봉 의원에 대한 징계 방침을 확정하고, 새정치민주연합 전국여성위원회는 지금까지 4차례의 기자회견 및 보도자료를 통해 심학봉 의원의 양심과 도덕성을 맹비난 하는 등 심학봉 의원을 향한 전방위적인 압박 수위 또한 높아지고 있다.

국회차원에서는 심학봉 의원에 대한 징계 절차가 이미 진행되고 있는데, 국회 윤리심사자문위원회(위원장 손태규)는 심학봉 의원이 국회법 등에 규정된 국회의원의 품위 유지 의무를 위반했다며 징계 방침을 확정했다.

국회 차원의 징계에 있어 오는 28일 전체회의를 열어 징계 수위를 최종 결정할 것으로 알려졌는데, 여야를 막론하고 심학봉 의원에 대한 비판이 거센데다 윤리심사자문위원회에서도 가장 강력한 징계인 ‘제명’을 검토해야 한다는 의견까지 가세해 그 결과가 주목된다.

새정치민주연합 전국여성위원회(위원장 서영교)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검찰은 철저한 재수사를 통해 끝까지 진실을 밝히고, 피해여성의 명예 회복을 위해 만전을 기하라”고 촉구했다.

여성위는 이어 “국회 윤리심사자문위원회가 20일 첫 회의를 열고 내달 11일까지 자문의견을 제출토록 되어 있는 일정에도 불구하고 신속히 심학봉 의원 성폭행 혐의에 대한 징계안 심의에 착수한 것에 환영한다”며 “그만큼 엄중한 사태”라고 강조했다.

여성위는 또한 “전국 곳곳에서는 심의원에 대한 규탄과 비판의 목소리가 하루도 끊이지 않고 있다”며 “우리당 경기도당 여성위원회는 심학봉 의원 사퇴를 위한 31개 시·군 지역별 릴레이 기자회견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여성위는 덧붙여 “대구지검은 20일 심 의원의 자택은 물론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과 승용차 등 6곳을 압수수색 했고, 증거물 10여점도 확보했다고 한다”며 “경찰의 무혐의 처분 검찰 송치가 얼마나 가당치도 않았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라고 경찰의 수사행태를 강하게 비판했다.

여성위는 나아가 “심학봉 의원은 국민의 여론이나 언론 분위기에 좌지우지 눈치 보기를 말고 지금이라도 고개 숙여 사과하시라, 국민께 속죄하시라!”고 촉구하고 “새정치민주연합 전국여성위원회는 이 사건에 대해 좌시하지 않겠다. 끝가지 추적하고 끝까지 진실이 밝혀질 때까지 함께 할 것”이라고 천명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