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제주도 "제4회 지방자치발전 '최고대상' 수상"
제주도 "제4회 지방자치발전 '최고대상' 수상"
  • 조영남 기자
  • 승인 2015.10.08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제주특별자치도가 ‘2015 제4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발전대상’ 에서 지역발전부문에서 최고의 영예인 ‘최고대상’을 8일 수상했다.

원희룡 제주지사는 이날 오후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 20층에서 열린 시상식에 참석해 수상했다.

이 대상은 대통령소속 지방자치발전위원회 및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가 후원하고 사단법인 한국언론인연합회가 주최하고 있다.

도는 ▲제주강점을 활용한 창조산업 육성 ▲제주의 청정자원 보전 ▲관관광산업의 지역경제와 연계 ▲모두가 살고싶은 국민관광지로의 조성 등 8가지 과제의 추진 등이 지역발전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 ▲제주의 경제규모 확대를 위하여 사회적경제 기본조례 제정 ▲사회적 기업제품 판로개척 지원 및 홍보 ▲GRDP 25조원 시대 개막을 위한 4대전략 ▲8대과제 실천전략 마련 ▲ 전국 최고의 고용률을 유지 등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투자유치 3원칙으로 ▲환경보호▲투자부문간 균형 ▲미래가치를 높이는 투자를 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대규모 개발사업의 원칙 정립 및 진행 중인 사업에 대한 진단과 협상을 통해 지역과 상생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점도 평가 받았다.

▲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5 제4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발전대상’ 에서 제주특별자치도가 지역발전부문에서 최고의 영예인 ‘최고대상’을 수상한 가운데 원희룡 지사가 수상 후 행사관계자와 함께 상패를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 제주도청 제공).

이 대상은 2006년부터 전국의 기초 및 광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방자치단체장의 비전과 역량 ▲규제개혁과 혁신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창출 ▲주민복지증진과 환경보존 ▲행정혁신 등 부문별로 우수지자체를 선정해 수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