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국민투표로또"…영화·뮤지컬 할인, 커피·맥주 공짜 등 행사 다양
"국민투표로또"…영화·뮤지컬 할인, 커피·맥주 공짜 등 행사 다양
  • 양승오 기자
  • 승인 2017.05.09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제19대 대통령 선거일인 9일 곳곳에서 투표 참여를 독려하는 행사가 이어지고 있다.

시민들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인증샷과 함께 해시태그(#)로 '투표완료' 문구를 올리며 지인들에게 투표를 권장했다. 주로 SNS를 사용하는 20~30대 청년층이 적극적이었다.

이날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시민들은 투표를 마친 뒤 투표소 앞에서 저마다의 포즈를 취한 채 인증샷을 찍었다.

서울 관악구 청림동 제 3투표소에서 투표한 이나애(28·여)씨는 "소중한 권리를 행사했다는 것을 기억하기 위해 손등에 도장을 찍어 인증샷을 남겼다"며 "친구들과 꼭 투표하자는 의미에서 인증샷을 SNS에 올리기로 약속했다"고 전했다.

투표소 앞에서 어린 두 자녀와 사진을 찍은 백모(42)씨도 "아이들에게 역사적인 순간을 함께 했다는 기억을 남겨주고 싶은 마음에 데리고 왔다"며 "인증샷을 페이스북에 게시해 지인들에게 투표하라고 부추길 예정"이라고 말했다.

시민단체와 대학가도 투표율 높이기 운동에 동참했다.

2017대선주권자행동은 성명서를 내고 "국민 여러분 다 같이 빠짐없이 투표합시다. 촛불을 들었던 심정으로 투표소로 달려갑시다. 부당하고 부패한 권력이, 수구특권기득권세력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이 우리 국민들의 압도적인 투표 참여"라며 "국민을 이기는 권력은 있을 수 없고 투표를 이길 수 있는 권력은 더더욱 있을 수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성균관대학교는 '대학생 투표 독려를 위한 성균인 행동'(성균인 행동)을 구성해 '사전투표하러 어디까지 가봤니'라는 제목의 포스터를 교내 곳곳에 부착했다. 이들은 '열심히 시험공부 하는 그대도 충분히 멋지지만, 대선 투표에 참여할 그대는 더 멋져요', '도장 쾅! 찍고 놀러 가요'등의 내용을 담은 포스트잇을 강의실 책상에 붙여 투표 참여를 권했다.
홍익대학교도 교내 페이스북에 '투표에 참여한 홍익인 인증'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학생들은 '#우리를_위한_투표' 등 해시태그(#)와 함께 투표 인증샷을 속속 올렸다.

아울러 문화·요식업 등 각종 업계들도 무료·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투표 참여를 권장했다.

메가박스는 대선 투표에 참여한 후 인증을 하면 선거 당일 일반석에 한해 6000원에 영화를 볼 수 있는 '쇼미 더 보트(SHOW ME THE VOTE)' 할인행사를 한다. 롯데시네마도 오는 14일까지 투표 참여 인증을 할 경우 스위트콤보(팝콘 1개·탄산음료 2잔)를 5000원에 살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터넷 서점인 '예스24'도 투표 인증샷 또는 선거도장을 보여주면 당일 구매금액을 19% 할인해준다.

뮤지컬 '식구를 찾아서'와 '복순이할배'는 투표소 앞에서 촬영한 본인 인증샷을 제시할 경우 각각 20%, 50%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연극 '생존도시'도 투표 참여자를 대상으로 '대국민 특별할인 40%' 이벤트를 펼친다.

신촌 등 서울 시내 곳곳 카페와 호프집에서도 투표를 하면 선착순으로 무료 커피와 맥주를 제공하는 행사를 벌이고 있다.

트위터코리아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함께 해시태그 캠페인을 실시한다. 사전투표가 진행된 지난 4일부터 9일까지 투표에 참여했다는 사실을 보여주는 사진이나 영상 등을 게재한 뒤 '#2017투표했어요' 또는 '#2017투표하세요'라고 적으면 된다. 이용자들의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무작위 추첨을 통해 참여자 중 100명에게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한다.

네이버 역시 대선 투표인증을 하는 이들의 사진을 소개하는 공간을 마련했다. 투표 인증샷을 찍은 뒤 개인 블로그에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된다.

투표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으로 최대 500만원의 성금을 주는 '국민투표로또' 참여 열기도 뜨겁다. 이날 오전 11시 기준 28만명을 육박했다. 응모는 이날 오후 8시에 마감되며, 당첨자 추첨 발표는 오후 9시에 진행한다. 추첨 과정은 국민 투표로또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라이브 방송으로 생중계 한다.

제19대 대선은 이날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 전국 1만3964개 투표소에서 실시된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