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양천구, ”승용차 마일리지…주행거리 감축실적 따른 마일리지 지급“
양천구, ”승용차 마일리지…주행거리 감축실적 따른 마일리지 지급“
  • 오은서 기자
  • 승인 2018.03.27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 운행 감소, 온실가스·미세먼지↓

[한강타임즈 오은서 기자]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자동차 주행거리 감축실적에 따라 마일리지를 지급하는 ‘승용차마일리지’ 신규가입자를 오는 30일부터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승용차 마일리지는 자동차 운행을 줄여 온실가스와 미세먼지를 감축하는 시민실천 운동이다. 승용차 마일리지에 참여하는 차량이 기준년도에 비해 주행거리를 감축해 운행했을 경우 인센티브를 받는다.

구에 의하면 서울시민 중 서울시 등록 12인승 이하 비사업용 승용·승합차 차량소유자 본인이 가입해야 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서울시 승용차마일리지 홈페이지로 신청, 또는 구청 맑은환경과나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서울시 전체 5만명만 신청 받는다. 

신청 후 차량번호판과 계기판 사진을 홈페이지에 업로드하거나, 제출하면 가입이 완료된다. 

인센티브는 1년 단위로 주행거리 감축실적에 따라 2만~7만 포인트가 제공된다. 감축률 5~10%미만(0.5~1km미만)은 2만원, 10~20%미만(1천~2천km미만)은 3만원, 20~30%미만(2천~3천km미만)은 5만원, 30%(3천km이상)이상은 7만원을 받는다. 포인트는 문화상품권, 교통카드 충전권, 지방세 납부 등에 활용할 수 있다.

김태성 맑은환경과장은 “우리가 사용하는 화석연료는 소비과정에서 많은 온실가스를 발생해 기후변화의 가장 큰 원인이 되고 있다”며 “화석연료 사용 감축을 위해 자동차 운행을 자제하는 작은 시민실천운동에 구민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