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강동구, 영세한 소규모 어린이집 원아 건강위해 ‘실내공기질 무료 컨설팅’ 실시
강동구, 영세한 소규모 어린이집 원아 건강위해 ‘실내공기질 무료 컨설팅’ 실시
  • 오은서 기자
  • 승인 2018.05.08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8월까지 소규모 어린이집 102개소 대상 관리

[한강타임즈 오은서 기자] 강동구(이해식 구청장)는 ‘실내공기질 관리법’ 상 비규제시설인 소규모 어린이집 102개소를 대상으로 ‘어린이집 실내공기질 무료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온도 및 습도가 높아지는 여름이면 사람들은 시원한 실내에서 거의 대부분을 지내게 되고, 에어컨의 잦은 사용 및 환기부족, 세균번식 등 실내공기를 오염시키는 원인 역시 많아지게 된다. 특히 어린이의 경우에는 대사능력이 약하므로 실내공기 오염은 건강에 큰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

이에 따라 구는 아이들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소규모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실내공기질 무료 컨설팅을 실시한다는 설명이다. 

실내 공기질컨설팅 리플릿.
실내 공기질컨설팅 리플릿.

특히 이번 컨설팅은 영유아, 어린이 등 건강민감계층이 주로 이용하지만, ‘실내공기질 관리법’에 의한 자가측정 의무가 없는 면적 430㎡이하의 소규모 시설을 대상으로 한다. 

담당 공무원과 민간환경활동가인 환경감시원이 어린이집을 직접 방문해 보육실 내 미세먼지, 휘발성유기화합물, 이산화탄소 등 총 6종의 실내공기질 유해인자를 측정하는 등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오염원인을 분석해 개선방안을 무료로 컨설팅하게 된다.

컨설팅 후에는 어린이집별 실내공기질 측정결과보고서와 ‘어린이집 실내공기질 관리 매뉴얼’도 배부해 사후관리에도 힘쓸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소규모 어린이집의 경우 규모의 영세성 때문에 실내공기질 관리의 사각지대라고 할 수 있다. 하루에 거의 대부분의 시간을 어린이집에서 지내는 아이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실내공기질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