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한 문단 속 Review: 유통·창업] 도서 ‘전기홍의 카페 창업 X파일’
[한 문단 속 Review: 유통·창업] 도서 ‘전기홍의 카페 창업 X파일’
  • 박수빈 기자
  • 승인 2021.11.25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박수빈 기자] 도서 전기홍의 카페 창업 X파일

전기홍 지음원앤원북스 펴냄창업도서ISBN 979-11-7043-258-6 03320

 

도서 ‘전기홍의 카페 창업 X파일’
도서 ‘전기홍의 카페 창업 X파일’

 

간단히 말해 마진액은 판매액에서 제조원가를 뺀 금액이야.

8천 원짜리 와플의 제조원가가 4천 원이라 할 경우, 마진액은 4천 원이지.

이 와플의 마진율은 50%에 불과하지만, 한 개 팔아서 4천 원의이익을 얻는다는 거야.

한편 아메리카노 한 잔에 3천 원인경우 제조원가가 300원이라고 하면,

마진율은 무려 90%나 되지. 그러나 마진액은 2,700원이야.

 

결정적으로 마진율이 90%나 되는 아메리카노를 한 잔 파는 것보다 와플을 파는 게 더 이득이라는 거야.”

 

CHAPTER 2. 매출을 올리는 카페는 따로 있다 p85

 

카페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혹은 운영에 어려움을 느끼는 독자를 위해 저자는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만들 수 있는 카페 창업 비법을 소개한다. 언급한 부분은 마진율과 마진액을 설명하는 부분이다. 먼저 마진율을 구하는 방법부터 차근히 설명하고 각 메뉴의 마진율만 계산하는 건 숫자의 오류에 빠지는 것이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마진율이 높다고 해도 메뉴에 따라 순수익이 달라진다는 설명이다. 이어 메뉴의 새로운 조합을 통해 손님들에겐 합리적으로, 카페 입장에선 마진액이 높은 메뉴를 더 자주 선보일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조언을 이어간다.

도서 전기홍의 카페 창업 X파일은 우후죽순처럼 늘어만 가는 카페들 속에서 성공할 수 있는 카페의 비밀을 전한다. 저자 전기홍은 ()크레이저커피그룹 대표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대학과 직장에서 몸소 체득한 마케팅 이론과 밑바닥부터 스스로 쌓아온 실무경험을 접목시켜 지금의 자리까지 왔다. 금번 도서는 저자만의 성공하는 카페 창업 노하우를 담은 도서로, 카페 창업으로 고민이 있는 독자들을 위해 카페 창업의 모든 것을 담았다. 특히 특유의 친근한 문체와 간단명료하면서 핵심을 명확히 전달하는 설명은 금번 도서의 특징이다. 카페 창업에 관심있거나,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독자들에겐 유용할 도서다.

 

 


주요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