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중랑구, '소자본 창업강좌' 개강
중랑구, '소자본 창업강좌' 개강
  • 김재태 기자
  • 승인 2012.06.27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 희망하는 주민 대상 7월 17일까지 신청․접수

   중랑구(구청장 문병권)가 소규모 자본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소자본 창업강좌」를 개강한다.

교육인원은 200명으로 신청대상은 청년실업자, 퇴직 예정자, 예비창업자와 업종전환 자영업자이며, 신청기간은 7월 17일까지(40일간) 이고, 접수 우선 순위에 따라 교육대상자를 결정한다.

교육신청은 서울특별시 소상공인지원센터(http://www.seoulsbdc.or.kr)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교육대상자로 선정되면 교육비(교재 포함)는 무료이며, 교육시간은 총 12시간으로 7월 19일과 20일 이틀에 걸쳐 중랑구청 지하대강당에서 교육이 진행된다.

중랑구는 「소자본 창업강좌」가 창업을 희망하는 주민들이 원거리에서 교육을 받는 불편을 해소하고, 창업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창업의 성공률을 높임으로써 고용창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 첫째날 강의시간은 6시간(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이며, 소상공인 보증 지원제도, 금융 및 경제교육, 소상공인 마케팅전략의 내용으로 교육이 진행되며,

둘째날 강의시간은 6시간(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으로 상권조사 및 입지선정, 창업세무 및 4대 보험관리, 사업계획서작성 및 사업타당성 분석 교육이 진행 되며, 수료식을 끝으로 교육을 마감한다.

중랑구가 지난 2월 성공 소자본 창업강좌를 개최한 이래 242명이 강좌를 수료하였고, 자금지원 등을 통해 34명이 중랑구 내에서 창업을 하였다.


주요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