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밤이 더 아름다운 곳, 홍콩
밤이 더 아름다운 곳, 홍콩
  • 천성아 기자
  • 승인 2007.06.26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수식어로 표현되는 도시 - 홍콩(香港)


홍콩은 최상급의 수식어로 다양하게 표현되는 매우 경이로운 도시이다. 세계 최대의 은행 센터가 들어서 있는 도시 중의 하나이며, 자유 무역항으로서 세계무역의 무대에서 당당히 선두에 있는 곳이다. 또한 세계에서 세 번째 가는 영화산업의 본거지이며, 두개의 세계 최장 옥외 에스컬레이터, 세계 최대 규모의 중국식 레스토랑이 있는 곳이다. 이 곳의 맥도날드는 세계에서 가장 바쁜 곳이라 할 수 있고, 세계 최대의 경마 배팅 액수를 기록하고 있기도 한 홍콩은 세계 최대 청동 좌불상도 보유하고 있다.

홍콩은 세계에서 가장 편리하게 보고 즐길 수 있는 관광지 중의 하나이다. 좁은 면적을 이용해서 모든 것이 효율적으로 집약화되어 있기 때문에 최상의 교통시스템과 완벽한 영업서비스로 단기 체류나 장기체류하는 방문객에게 그들이 원하는 기대 이상의 만족감을 제공할 것이다. 최상의 가치를 선사하는 홍콩에서의 시간은 결코 잊을 수 없는 경험이 될 것이다.
 
 밤이 더 아름다운 곳, 홍콩
 
홍콩을 대표하는 많은 이미지들 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무엇보다도 홍콩의 야경이다. 바다를 건너 보이는 수많은 빌딩들을 밝히는 불빛들은 홍콩을 아주 낭만적인 곳으로 기억하게 만든다.
하지만 그 보다도 홍콩의 야경을 가장 잘 감상할 수 있는 곳은 홍콩섬의 빅토리아피크인데, 트램을 타고 올라가 내려다 보는 홍콩의 야경은 넋을 잃게 할 정도며, 카메라 렌즈에 담기는 그 장면들 하나하나가 모두 작품이다.

흔히 홍콩의 나이트투어는 빅토리아피크에서부터 시작이 되는데, 여기서 잊지 말아야 할 것은 트램을 타고 올라간 후 야경을 감상하고 나서는 다시 트램을 타는 것 보다는 2층 버스를 이용해 주변의 집들과 불빛으로 빛나는 빌딩숲을 보고 내려오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이라는 것이다. 버스에 내려서는 페리를 타고 밤바람을 가르며 침사추이로 건너 와서 복잡한 거리를 걸으며 군것질과 시원한 과일주스를 즐기고, 또 몽콕의 유명한 야시장을 구경하는 것도 재미있다.

소박하지만 화려한 홍콩의 나이트투어는 홍콩을 기억속에 남기는 소중한 추억이 될 것이다.
 
* 가볼만한 곳 *

달콤한 사랑을 속삭이는 아름다운 곳... "연인의 거리"
 
홍콩섬으로 향한 바닷가에 만들어진 "연인의 거리"에서는 누구라도 사랑할 수 밖에 없게 된다. 그 이유는 화려한 홍콩섬의 야경과 야자수가 로맨틱한 분위기를 만들어주기 때문이다!(특히 매일저녁 홍콩섬 건물들에서 펼쳐지는 "심포니 오브 라이트"는 잊을 수 없는 추억이 될 것이다.)이 거리를 따라 새로 조성된 "영화의 거리"에서는 홍콩 영화에 관련된 상품 판매부터 조각상, 유명 영화인의 손 프린트, 포스터, 의상, 장비 등을 만날 수 있다.
백만불짜리 야경을 감상할 수있는 곳이다. 사진촬영 필수!!
연인의 거리는 구룡섬의 스타페리 선착장에서 해변을 따라 이어지는 산책로를 말하며, 이곳에서 홍콩섬을 바라보는 야경은 눈이 어지러울 정도로 화려하고 감동적이다. 거리도 깨끗하고 산책 나온 관광객을 위해서 잘 정비되어 있다. 주말이나 일요일에는 필리핀 가정부들이 나와 그들만에 휴식을 보내는 광경도 볼 수 있다. 또한 페니슐라 호텔, 홍콩해양박물관과 같이 위치해 있고 시계탑(Clock Tower)도 있다.
이곳은 따로 이정표가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도 알아는것이 좋다. 구륭섬에 있는 침사추이에서 걸어서 갈 수 있으니 밤에 천천히 산책겸 걸어 가보는 것도 좋을 듯 싶다.
 
 * 홍콩 전통축제 *
 
◈구정 설(1월/2월)
이 기간이 되면 홍콩은 화려한 행사들로 축제의 열기에 휩싸인다. 빅토리아 항구 위에서 펼쳐지는 환상적인 불꽃놀이, 구정퍼레이드와 꽃시장은 빼놓을수 없는 볼거리를 제공한다.
◈봄 연등축제
중국 신년 축제 행사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축제로서 사원과 공원에는 다양한 무늬의 화려한 색상의 연등으로 꾸며져 행사가 펼쳐진다.
◈바다의 여신 탄신일 축제(4월/5월)
바다의 여신 틴 하우를 기리기 위하여 만들어진 행사일로서 어부들은 그들의 배를 화려하게 장식한 후 만선을 기원하는 의식을 행한다. 이외에도 신계지 지역과 홍콩 외곽 지역에서는 중국 사자춤을 비롯한 흥겨운 퍼레이드가 진행된다.
◈빵축제(4월/5월)
청 차우 섬에서 열리는 세계 유일의 도교축제로서 이 행사에서는 빵으로 뒤덮힌 거대한 대나무 장대를 볼수 있으며 꼬마 아이들이 전통복장을 하고서 행진하는 모습도 볼 수 있다.
◈용선축제(6월/7월)
전통축제와 함께 폭이 좁은 전통배들의 긴장감 넘치는 경주가 펼쳐지며 배위의 힘차고 요란한 북소리에 맞추어 흥겨운 경주가 펼쳐진다.
◈중추절(9월/10월)
풍요로운 가을의 보름달을 축하하는 축제로서 아이들은 물론이고 가족 모두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주는 행사이다. 특히, 사람들이 연등을 들고 공원, 해변이나 언덕에 올라가 달구경을 하는 진풍경을 볼수 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