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송파구, ‘독서바우처 서비스’ 지원자 모집
송파구, ‘독서바우처 서비스’ 지원자 모집
  • 김재태 기자
  • 승인 2014.02.05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인지능력향상서비스’ 대상자 접수

[한강타임즈 김재태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오는 14일까지 ‘2014 아동인지능력 향상서비스’지원 대상자를 모집한다.

아동인지능력향상 서비스는 만 2~6세 아동을 대상으로 독서도우미를 주 1회 이상 파견해 책읽어주기, 도서지급 및 독후활동 등을 진행하는 독서바우처 사업이다. 지원대상자로 선정되면 오는 3~12월 최대 10개월 동안 1등급은 매월 2만5천원을, 2등급은 매월 1만5천원을 각각 지원받는다.

구는 취약계층 영유아에 독서지도 및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이번 사업을 통해 부모의 보육활동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아동의 정서적 발달도 도모할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했다. 또 ‘책 읽는 송파’라는 구정 역점 사업과 연계, 독서인구 저변확대라는 시너지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지원 자격은 전국 가구평균 소득 100% 이하 가구의 만 2~6세 이하(2008년 1월1일~2012년 12월31일 출생) 아동이다. 아동복지시설 입소아동, 국내입양아동,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아동 또는 부모 모두 장애인인 가정, 조손가정 아동, 다문화가정 아동, 한부모가정 아동, 세자녀 이상 다자녀 가구의 아동은 1등급 대상자이며, 이외에는 2등급 대상자로 분류된다.

구관계자는 “아이의 연령과 특성에 맞는 독서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라며 “서비스 지원대상자로 선정된 가구에 독서도우미가 주 1회 월 4회 이상 해당 가정을 방문해 독서지도와 각종 교육정보를 제공하게 된다.”라고 말했다.

신청방법은 주민등록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분증, 건강보험증, 건강보험료 납부영수증 또는 소득관계증빙서류 등을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