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아웃도어 업계, 가을철 맞아 고객 모시기 경쟁 치열
아웃도어 업계, 가을철 맞아 고객 모시기 경쟁 치열
  • 박병화
  • 승인 2009.08.12 0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추를 맞은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가을 성수기 시장을 앞두고 브랜드 마케팅에 한창이다.
 
특히 올 가을 아웃도어 브랜드들은 할인 및 제품 증정 등 단순한 이벤트가 아니라, 카약과 바이크, 등산, 마라톤, 캠프 등 다양한 종목에 직접 참여, 경험해볼 수 있는 체험형 이벤트를 마련해 레저스포츠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더욱 고조시킬 전망이다
 
■ 몽벨 ‘2009 씨투서밋(Sea to Summit) 대회’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몽벨은 오는 9월 20일 일본에서 열리는 ‘2009 씨투서밋 대회’에 참가할 한국 대표팀을 8월 16일까지 모집한다. ‘2009 시투서밋 대회’는 카약과 바이크, 등산으로 바다에서 산정상까지 오르는 아웃도어 3종 경기로, 일본 제 1의 아웃도어 브랜드 몽벨(대표 다츠노 이사무)와 일본 돗토리현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스포츠 행사다. ‘2009 씨투서밋 대회’는 아웃도어 3종 경기뿐 아니라, 자연과 생태의 순환, 보전에 대한 환경 심포지엄 및 라이브 공연 등 참가자들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한국 참가팀은 개별 신청을 받아 각 부문 별 4인 1조로 이루어진 5개 팀을 선발할 예정이며, 대회 투어는 오는 9월 18일부터 21일까지 3박4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원하면 종목별로 개인 참여도 가능하다. 참가는 카약, 자전거, 등산 등 레저 스포츠에 일정 기량을 갖춘 신체 건강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8월 16일까지 전국 몽벨 매장에서 신청하면 된다. 
 
■ 노스페이스 ‘패들링 마라톤 2009 행사’
 
국내에서 즐길 수 있는 레저 스포츠 행사도 있다. 노스페이스는 사단법인 대한리프팅협회와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북한강, 금강 등 전국 주요 강에서 ‘패들링 마라톤 2009 행사’를 개최한다. '패들링(paddling·노젓기)으로 마라톤을 한다'는 의미의 이 행사는 북한강, 금강, 낙동강, 영산강 등을 인플래터블 래프트, 카누, 카약 등 스포츠 보트를 타고 하루에 마라톤 풀코스 거리인 42.195km를 달려 총 180km를 주파하게 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패들링 마라톤 커뮤니티에서 신청하면 된다. 
 
■ 블랙야크 ‘독도 탐방’
 
블랙야크는 오는 15일에 총 100명의 고객과 함께 독도 탐방을 떠난다. 올바른 역사 의식을 심어주고 우리 땅을 사랑하자는 취지로 마련된 이번 독도 탐방 행사는 우리 땅 독도를 제대로 알고 지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직접 보고 느끼는 것이 중요하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등산 ∙ 레저 등의 체험과 우리땅 독도에 대해 더욱 알아볼 수 있는 ‘블랙야크 독도 탐방’은 8월 15일 출발해 독도탐방, 울릉도 성인봉 등산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 후 17일에 서울로 돌아온다.
 
■ 코오롱스포츠 ‘캠퍼가 떴다’
 
최근 1박2일, 패밀리가 떴다 등의 인기 방송 프로그램으로 캠핑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아웃도어 업계에서도 캠핑 용품 증정 및 체험 등의 이벤트가 늘어가는 추세다. 코오롱스포츠는 오토 캠핑을 체험할 수 있는 ‘캠퍼가 떳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코오롱스포츠의 ‘캠퍼가 떳다’ 이벤트는 매월 12팀을 선정해 텐트, 타프 등 캠핑용품을 지원해준다. 캠핑을 좋아하는 사람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코오롱스포츠 홈페이지 내 ‘캠퍼가 떴다’ 페이지에 캠핑계획, 장소 사연 등을 올리면 된다. 현재 코오롱스포츠는 ‘캠퍼가 떴다’ 5기를 8월 20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