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전남대 납치사건’ 피해자 “경찰, 국민 간과하는 모습 충격적”
‘전남대 납치사건’ 피해자 “경찰, 국민 간과하는 모습 충격적”
  • 장수아 기자
  • 승인 2012.07.19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남대 납치사건’ 피해자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는 ‘전남대 납치사건’의 피해자가 왜곡된 언론보도와 경찰의 미온적 수사 행태에 대해 입을 열었다.

‘전남대 납치사건’의 피해자 임 씨는 입원 중인 광주시 광산구 소재 병원에서 19일 오후 사건과 관련한 기자회견을 열고 “경찰의 나태한 모습과 국민을 간과하는 모습이 충격적”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왜곡된 언론보도에 분노한다”면서 “연예인들이 왜 자살하는지 느꼈다”고 밝혔다.

임 씨는 “내 몸과 마음이 난도질 당했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이같은 피해를 당하지 않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같은 자리를 마련했다”며 이번 기자회견의 취지를 밝히고 사건 전말에 대해 설명했다.

임 씨는 지난 13일 오후 전남대 후문 앞에서 어머니를 만나자마자 전혀 모르는 괴한들에 의해 검은색 에쿠스로 강제 납치됐고 즉시 핸드폰을 뺏기고 머리채를 잡아뜯기고 팔이 뒤틀린 채 차에 갇혀 이모할머니 집으로 이동됐다고 말했다.

감금 장소로 이동 중 임 씨는 탈출을 시도하기 위해 차 문을 열었지만 차 문이 열린 상태로 고속 난폭 운전이 계속돼 승용차 한 대를 쳤고, 임 씨가 저항하자 운전자에게 여러차례 뺨을 맞고 사람이 짐짝처럼 굴러다닐 정도로 운전을 해 현재 교통사고 휴유증이 심각한 상태라고 전했다.

이모할머니 집에 감금된 상태에서 임 씨는 운전자를 통해 경찰과 전화 통화를 할 수 있었다. 경찰은 엄마와 같이 있는지, 외할머니 집인지 물어 임 씨는 ‘그렇다’고 대답했고, (감금된 곳에서) 나가고 싶은지 묻는 경찰에 질문에 감시자들이 지켜보고 있고 분위기가 험악한 상황 속에서도 ‘네’라고 대답했다. 그런후 경찰은 "다시 연락을 주겠다"는 말을 남기고 전화통화를 끊었다. 

하지만 경찰은 끝내 나타나지도 다시 연락도 없었다.

이와 관련해 임 씨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경찰과 운전자는 통화를 했다”며 “운전자가 어머니의 지인이었기 때문에 평소 몇 번 만났고 알던 사람인데, 순천 (알고 지내는) 경찰들과 골프치고 아는 사이인 것으로 알고있다”고 말했다.

앞서 임 씨가 공개한 친필 편지내용에도 “경찰이 어떻게 납치범의 전화번호를 알고 전화를 했을까요”라는 내용에 대한 취재 결과, 경찰은 납치사실을 알고도 ‘종교적 문제’로만 일관한 사실이 드러났다. 따라서 임 씨는 경찰이 감금된 사실을 알고도 방관한 것이 분명하다고 판단했다.

안방 창문을 열고 담을 뛰어넘어 감금 하루 만에 탈출에 성공한 임 씨는 “언론 보도를 보고 분노했다”고 말했다. 언론에서는 피해자의 입장과 사실 확인 취재 없이 일제히 종교·가정문제로 보도했고, 보도 내용 중 북부경찰서 경찰관계자가 ‘종교문제다’, ‘피해자는 안전하다’고 말한 보도 내용을 보고 임 씨는 광주 북부경찰서 수사팀장과 통화했으나 ‘취재에 응한 적이 없다’, ‘종교문제다’ 라는 답변 뿐이었다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이에 임 씨는 “어머니와 연관됐다고 단순 종교·가정문제냐”며 “분명 폭행을 당했고 내 의사와는 상관없이 갇혔기 때문에 ‘납치’, ‘감금’이란 표현이 정확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임 씨는 이번 사건은 엄마 혼자 계획된 일이 아닌 공동 모의”라며 “어제 엄마와 통화를 했을 때 자신을 강제 탑승 시킨 괴한들의 정체를 어머니도 모르고 있다고 말했기 때문”이라고 피력했다.

이번 ‘전남대 납치사건’은 피해학생의 신변보호를 해야 할 의무가 있는 경찰이 방관한 채 인권보호에 미흡한 태도를 보였고 임 씨는 왜곡된 언론 보도의 또 하나의 희생양으로 전락했다.

이와 관련해 강제개종교육피해자연대(강피연)는 “경찰이 이번 사건을 가정·종교문제로 치부해 철저한 조사없이 종결처리 하려는 것에 대해 사건을 고의적으로 축소하고 은폐하기 위한 불순한 의도가 있다”고 지적해 20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연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